내 기준 ​우리동네에서 핫한 술집 '하와유그대'

오픈한 지 1년이 넘은 것 같은데 오픈할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손님들이 꽤 많은 곳이다. 나도 회사 동기들과 여러번 갔었고, 남편과도 두세번 갔던 것 같다. 생연어회가 맛있고 여기만의 '카치아토레'라는 메뉴가 특이하고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된다.

그리고 일품진로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아했었다. 그런데 요즘은 일품진로를 안파는 것 같다.


​하와유그대 메뉴판

올때마다 메뉴가 하나둘씩 생긴다. 오랜만에 갔더니 참치메뉴도 생기고 카치아토레도 여러 종류가 생겼다. 카치아토레 설명에 이태리식 닭볶음탕이라고 되어있는데, 아주 매콤한 토마토소스를 밑에 깔고, 그 위에 그릴에 구운 닭을 올려서 내오는 메뉴이다. 매콤해서 너무 좋아하는 메뉴인데 매운 정도도 선택할 수 있다.


​메뉴가 많이 생겼다. 여기서 반 정도는 다 먹어봤는데, 정말 다 맛있었고 내 입맛에 차슈바베큐는 그냥 그랬다.

여기는 연어와 카치아토레가 제일 맛있는 것 같다. 새우튀김도 맛있음!


여기 중에서도 반 정도를 먹어본 것 같다. 동기들이랑 네명이 와서 메뉴 네개 시킨 적도 있었..... 일품진로에 소맥마시고요?​


​9시반쯤? 자리가 딱 하나 남아있어서 운좋게 앉았다. 하우스사케도 판매한다고 한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따듯한 느낌이다. 겨울에 많이 와서 그런지 겨울느낌도 난다.


​신기한 물병,, 따로 뚜껑이 있는 게 아니고 360도 모든 방향에서 물이 나와서 기울이기만 하면 되는데, 여기 올때마다 사람들이 이 물병으로 물 따르다가 물 엎지르고, 뚜껑 열려고 하고, 그런 실수를 한다.

   

​이 날은 야구게임하고 목말라서 쏘맥으로 시작했다.


​여기 생연어회가 진짜 맛있다. 생와사비에 무순, 양파도 많이 주시고 소스도 맛있어서 술술 들어간다. 남편이 연어킬러여서 아주 순식간에 연어회가 사라졌다. 입으로 쭉쭉,


​윤기 좌르르 먹음직스러운 연어,


​원래 연어만 간단히 먹고 집에 가려고 했는데, 의도치않게 입이 터져버려서 시킨 '갈릭 카치아토레'

갈릭카치아토레는 처음 먹어보는데 닭을 구울 때 마늘을 다진 것과 같이 굽나보다. 닭만 먹으면 진짜 JMT 진짜 존맛탱이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소스와 잘 어울리는 것은 그냥 카치아토레인 것 같다. 매콤하고 맛있는 토마토소스가 좀 묻히는 것 같은 느낌? 


그래도 소스가 너무 맛있고 닭도 잘 구워져서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다음에 또 매운 카치아토레 먹으러 와야지,,, 끝!


하와유그대

주소: 인천 중구 하늘별빛로65번길 8-23 파인프라자 1층 

전화번호: 032-746-1357

영업시간: 매일 05:00 - 03: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