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냉콩국수 맛집을 찾아갈 줄이야,,,

여의도 진주집의 콩국수가 정말 맛있다는 이야기는 수도 없이 들어왔다. 그러다가 이영자도 방송에서 언급하는 것을 보았고, 김나영도 좋아하는 콩국수집이라고 인스타에 올린 것을 보고 언젠가는 가봐야지 생각했었다. 그러던 어느날! 남편이 서대문쪽으로 출장갔다가 조금 일찍 끝날 것 같다고 해서, 평일 저녁에 진주집을 찾아갔다. 

진주집은 여의도백화점 지하1층에 있다. 주차는 그 건물에 하면 되고, 500원만 내면 된다고 하는데 우리는 여의도백화점 근처 길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다. 시설관리공단 소속 주차요원이 7시까지 만큼의 주차비만 내면, 그 다음날까지 무료라고 하셔서 우리는 5천원만 내고 9시반까지 ifc몰에서 쥬라기공원도 보고 놀다가 들어갔다. 짱좋음!

 평일 저녁 6시 20분쯤? 도착했다. 

​지하1층에 내려가자마자 진주집이 보였는데 불이 다 꺼져있어서 상심할 뻔 했는데, 진주집이 두개였다. 같은 집 같은데 바쁠 때에 오픈하는 별관같은 곳인가 싶다. 그 옆 불켜진 '진주집'으로 들어갔다.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가 다 먹어갈 쯤부터 사람들이 꽉 차기 시작했다. 좌석이 꽤 많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거의 다 찼다.


​메뉴는 딱 네가지! 먹으면서 다른 사람들이 뭘 시키나 관찰했는데, 콩국수 뿐만 아니라 닭칼국수와 비빔국수도 정말 많이 시키는 것 같았다. 닭칼국수를 제일 많이 시키는 것 같은 그런 느낌! 포장도 된다니 포장 후기가 궁금하다. 

우리는 비빔국수, 냉콩국수, 접시만두 이렇게 세가지를 시켜보았다.


​테이블에 기본세팅, 물컵이 스댕대접이다!


​시키자 마자 바로 나온 접시만두,

접시만두는 모양은 완전 손만두같이 생겼는데 안에 들어있는 속은 시판만두 맛이었다. 잡채와 고기가 들어있는 달달한 맛! 모양만 보고 두부와 고기가 들어있는 담백한 맛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반전이었다. 특색있는 맛은 아니었지만, 만두피도 쫄깃쫄깃하고 맛있게 잘 먹었다. 


접시만두는 10개에 8,000원이다. 조금 비싼 감이 있다.​


​비빔국수 8,000원

전반적으로 야채고명과 국수면 양이 굉장히 많다. 새콤달콤한 맛인데 짜지는 않아서 먹기 좋았다. 남편은 콩국수 킬러인데도 비빔국수를 더 잘 먹었다. 개인적으로는 오이와 무가 많이 들어있는 게 굉장히 맘에 들었다. 참깨와 참기름의 고소한 맛도 많이 나서 좋았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봤을 때, 비빔국수 평이 별로 없어서 걱정했는데 나도 원래 콩국수를 그리 즐기지는 않아서 그런지 이게 더 맛있었다. 아쉬운 점은 단백질이 없.... 계란도 없는데 8천원이라는 가격이라니, 역시 여의도인가 싶었다.


​대망의 냉콩국수! 만원이라는 사악한 가격을 가진 콩국수이다. 서울에서 제일 맛있는 콩국수라는 평이 많아서 기대하고 국물을 한입 떠먹어보았다. 숟가락으로 콩국을 뜨는데, 콩국이 정말 걸~쭉했고 콩 그 자체의 맛이 진하게 났다. 요즘 먹었던 콩국수와는 전혀 다른 콩 본연의 맛이 강하게 났다. 색도 다른 집과는 좀 다르게 노란색이 강하게 나고, 무엇보다 면이 쫄깃쫄깃하고 맛있었다. 남편도 면이 어쩜 이렇게 쫄깃쫄깃하냐고 말했는데, 내 생각과는 다르게 많이 먹지는 않았다. 남편이 좋아하는 콩국수 맛이 아니라고 했다. 나도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그냥 담백한 콩국수구나 라는 생각만 들었다. 그래도 내가 남편보다 더 많이 먹음!! 아주 건강한 맛이다.


​그리고 진주집은 보쌈김치로 유명한데, 김치가 정말 수북히 담겨져서 나온다. 무김치 아래에는 배추김치가 통으로 썰어져나온다. 나는 보쌈김치의 달달한 맛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정말 맛있게 잘먹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 김치와 콩국수와 궁합이 잘 맞는 느낌이었다. 남편은 콩국수랑 이 달달함이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고 하는 걸 보면 정말 개개인의 입맛은 정말 다른가보다. 그래서 요즘 맛집 포스팅을 할 때 조금 조심스럽기도 하다.

내가 묘사하는 맛이나 평가는 나의 개인적인 기준이라는 점!


​배가 고파서 만두를 몇개 집어먹고, 다같이 찍어본 전체샷! 비빔국수에는 맑은 국물도 함께 나온다. 다른 테이블에서 닭칼국수를 많이 시켜먹는 걸 보니, 다음에 온다면 닭칼국수를 먹어봐야할 것 같다. 


진주집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여의도백화점 지하1층

전화번호:  02-780-6108

영업시간: 10:00~20:00 일요일 휴무

주차가능


+ Recent posts